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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MOOC 공부/애니메이션의 이해

10. 움직임의 원리 : 애니메이션의 타이밍(2)

by 2000vud 2017. 1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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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man Walks


우리가 일상에서 늘 걷기 때문에 걷기에 대한 표현이 어렵다.

나이, 신체적특성, 성격 등에 따라서 걷는 모습이 다 다르다.


어떻게 걷느냐에 따라서 캐릭터의 성격과 무드를 확인할 수 있다.


Basic Walking cycle


Stride, cross over, stride, cross over를 반복하여 동작을 만들어야 한다.

팔과 다리가 흔들 때는 방향이 교차되어야 한다.

팔이 왼쪽이 올라가면 오른쪽 다리가 올라가야 한다는 등

호(Arcs)를 잘 표현해야하기도 한다.

팔이 어깨에 걸려있기 때문이다.


* Happy Walk

- 발고 경쾌한 스텝, 다리에 더블 바운스 타이밍 에너지가 보이도록


* Depressed Walk

- 다리를 땅에 질질 끄는 느낌을 주고, 등이 굽고, 어깨가 쳐져있는 등

힘들어하는 걸음


* Angry Walk

* 발끝에 힘이 있고, 얼굴은 굳어있고,

주먹에는 힘이 들어있어 바로 때릴 수 있겠다는 중압감있게


* Tip-Toe

- 발가락 끝으로 가는 것처럼 조용하게, 고양이처럼 걷는 방식


* Sneak Walk

- 구렁이 담 넘어가듯 움직이지 않았다는 듯 능청스럽고 뱀처럼 유연하게 것는 것,

좀도둑처럼 걷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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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적인 요소(Exernal Influences)


경사, 지면의 질, 무엇인가를 쥐고 있거나 등의 상황에 고려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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