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G발전의 첫걸음
최초의 컴퓨터 에니악에서 시작
<컴퓨터의 버그>라는 것이 에니악에 벌래가 들어가
잔고장이 많아서 그랬다고 한다.
* 최초의 컴퓨터 그래픽스 *
카탈로그(1961, 존 휘트니, Disney)
https://www.youtube.com/watch?v=TbV7loKp69s
1980년대만 해도 디자이너들이
컴퓨터로 애니메이션을 작업하지 않았다.
1990년대
매킨토시의 위즈윅(WYSIWYG)을 이용하여
포스터, 편집디자인, 3D 모델링을 했다.
1970년 3D컴퓨터 시뮬레이션은 나사에서 만든
보이저라는 프로그램이다.
* 최초의 3D를 도입한 영화 *
트론(1982, 조지프 코신스키, Disney)
2010년 리메이크되서 발매함
* 풀 3D 애니메이션 *
존 라세터
1975, 캘아트 입학
젝하나 감독 아래에서 인턴을 함
'트론'의 컴퓨터CG를 보고 3D에 반했다고 함,
당시 대부분 사람들은 셀애니메이션이 대부분이었다고함.
디즈니에서 컴퓨터 그래픽을 반대하여, 짤림
이후 스타워즈 에피소트 3를 제작한 루카스필름에 들어갔고,
컴퓨터 그래픽담당자인 애드윈 캐트멀과 함께
3D컴퓨터 애니메이션을 계속 만들었다.
안드레와 월리 꿀벌(1984)의 모험을 제작함,
존 라세터 뒤에는 40명의 과학박사가 있었고,
계속 3D컴퓨터를 발전시킴
픽사 컴퓨터의 영상 소프트웨어개발로 발전된 기술 4가지
1. 3D 컴퓨터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 맥스, 마야 플립북
2. 비선형 영화 편집 프로그램 : 파이널 컷, 아비드
3. 디지털 사운드 편집 프로그램 : 사운드 프로
4. 디지털 이미지합성 프로그램
예술은 기술을 도전하게 하고, 기술은 예술에 영감을 준다!(존 라세터)
* 픽사(Pixar)의 탄생 *
당시 루카스필름의 사장인 조지 루카스는 컴퓨터그래픽스에
관심이 없었다고 한다.
애드윈 캐트멀은 세로운 투자자가 필요했는데,
1986년 애플에서 짤린 스티브 잡스가
루카스 필름의 컴퓨터 그래픽 사업부를 인수했다.
Pixel + Art의 합성어로 픽사(Pixar)가 탄생
그들로 인해 애니메이션 예술을 대중화
애니메이션 예술을 대중화,
미지의 세계를 창조,
실제와 같은 CG표현 가능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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