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개발에 필요한 단계
1) 관찰하기, 배경 조사하기
2) 캐릭터에 본질 추가하기
3) 캐릭터에게 개인사 부여
4) 캐릭터 스케치하기 - 시각적 디자인
5) 스크린적 존재로 애니메이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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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 관찰하기, 배경조사하기
* 이야기를 생생하게 만들고, 디테일하게 합리적으로 만들 수 있다. *
기질에 따라서 반응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이다.
컴퓨터 앞에서 앉아있는 것보다,
밖으로 나가 관찰하고 드로잉은 큰 영감을 얻을 수 있다.
* 생각, 감정, 행동의 삼각관계를 통해 *
2단계 : 캐릭터에 본질 추가하기
* 호감이 가는 캐릭터 만들기 *
독창적이고 스토리를 이끌어낼 가치가 있는 캐릭터
* 관객들에게 공감을 주기도 해야한다 *
* 스토리 맥락에서 믿음 주는 목적이 있는 캐릭터 *
스토리 안 캐릭터는 동작과 감정이 함께 이루어진다.
* 결함이 있는, 초 영웅적 자질을 갖는 캐릭터 *
* 캐릭터에게 감정 이입하기 *
3단계 : 캐릭터에게 개인사 부여
* 캐릭터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와 설정이 있을 때 상황에 따라 좋은 동기가 부여될 때 *
성격, 취향, 살아가는 시대, 목표 등이 있다.
* 캐릭터 프로필 *
시각적으로 반영되고 표현이 되어야 한다.
4단계 : 캐릭터 스케치하기
* 다양한 캐릭터 *
사람뿐만 아니라 사물도 그리자
* 다양한 비율을 시도 *
꼭 현실감 있게 그릴 필요는 없다.
* 단순하게 그리기 *
모션이 다양해야 하기 때문에 심플해야 하기도 해야 한다.
* 시각적 속성에 따라 스타일 정하기 *
* 강한 실루엣으로 표현하기 *
그림자만 보아도 어떤 캐릭터인지 알아 볼 수 있어야 한다.
* 무게와 깊이의 균형잡기 *
5단계 : 스크린적 존재로 애니메이트 하기
* 캐릭터의 감정표현 *
행복, 슬픔, 놀람, 공포, 분노, 역겨움, 부끄러움
표정과 몸짓이 있어야 감정표현이 된다.
* 얼굴표정 *
다양한 문화에서 보편적이고 일괄적이게 나타난다.
웃음에는 기쁜 웃음, 사악한 웃음, 비웃음 등 다양하다.
이처럼 상황에 따라서도 같은표정이지만 종류가 다르다.
* 몸짓표현 *
몸을 움츠리거나 뒤로 치우치면 거절의 자세
몸을 앞으로 쏠리면 적극적으로 임하려는 자세 등
* 세분화된 감정표현 *
클로즈 업시에는 몸짓이나 얼굴표정으로 한가지만으로 표현되지만
전체적인 장면에서는 표정과 몸짓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소품을 이용하여 표현을 할 수 있다.
따분할 경우 펜을 입에 문다던가 하는 경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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