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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MOOC 공부/애니메이션의 이해

3. 3D 컴퓨터 그래픽스 - 애니메이션의 역사

by 2000vud 2017. 9.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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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애니메이션의 역사 1


1. 원령공주(1997, 미야자키 하야오, 지브리)




주인공 손에 나타나는 촉수들,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배경


3D로 제작한 작품이, 2D처럼 보이게 했다.

2D와 CG를 전혀 이질감 없게 잘 만들었다.


2. 이집트의 왕자(1998, 브렌다 채프먼, 드림윅스)




홍해가 갈라지는 장면이 2년동안 하여 만든 작품이다.


3. 벅스 라이브(1998, 존 라세타, 디즈니+픽사)




개미의 관절과 모습을 섬세하게 묘하삼


4. 개미(1998, 에릭 다넬, 드림윅스)




PDI(Pacififc Date Image)


5. 스튜어트 리틀(1999, 롭 민코프, 소니이미지 윅스)




자연스러운 CG캐릭터를 만들었다.

의인화 하여 옷까지 입혔다.


6. 슈렉(2001, 앤드류 아담슨, 드림윅스)




스필버그가 이끄는 PDI에서 만들었다.

인간피오나 공주의 인간묘사가 자연스러워졌다.


7.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2001, 미야자키 하야오, 지브리)




자체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했다고 한다.


8. 몬스터 주식회사(2001, 피트 닥터, 디즈니+픽사)



자연스러운 털움직임을 묘사했다.


9. 아이스 에이지(2001, 마이크 서마이어, 20세기 폭스)




블루스카이 프로덕션과 함께 제작을 했다.

털을 정교하게 렌더링하는 3D 기술의 정수를 보여준다.


※ 3D 애니메이션 파트너


디즈니 + 픽사

드림윅스 + PDI

21세기 폭스 + 블루스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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