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이야기

<노트 20 울트라> 결로에 대한 뇌피셜

by 2000vud 2020. 8. 15.
반응형

<노트 20 울트라> 결로에 대한 뇌피셜

본 내용은 지극히 주관적인 뇌피셜입니다.

 

<커뮤티니에 올라고는 노트20 울트라 결로>

 

오늘 실시간 검색을 보니 노트 20 결로에 대한 것이 올라오더군요.

저도 사전예약으로 구매를 해서 배송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만,

이런 게 있을 줄이야!!

이런 증상을 확인하고 서비스센터를 방문했는데, 정상 제품이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합니다.

삼성서비스센터의 답변은 아래와 같다고 하네요.

 

<삼성전자서비스센터의 답변>

 

결로의 원인 <에어번트홀에 습기가 유입>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에어벤트홀은 휴대폰에 스피커나 마이크 구멍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게 없으면 통화가 불가능하니 스마트폰에서는 필수적인 부분이죠.

아마 방수기능 때문에 고어텍스를 부탁한 것으로 보입니다

 

 

* 고어텍스가 있는데 습기유입?? *

 

고어텍스 로고(GORE-TEX LOGO)

 

고어텍스는 등산복이나 스포츠의류에 들어가는 고급소재입니다.

그래서 고어텍스를 사용한 의류는 항상 다른 의류에 비해서 비싼 경향이 있습니다.

 

 

방수기능을 함과 동시에 내부(Interior)에 땀(transpiration, 습기)을

밖으로 배출하는 기능을 합니다.

사람이야 땀을 흘리기 때문에 젖을 수 있다고 치지만,

전자제품에서 땀이 날 일이 없기 때문에,

습기가 배출이 되어야 한다는 것인데, 유입이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결로에 대한 것이 이렇게 크게 나타난 적도 처음인 것 같습니다.

 

<정정 20.08.16>

계속 정보를 찾아보니 고어텍스는 물이 침투하는 것을 막는 것이지,

습기가 침투하는 것 까지 막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아무튼 사전구매를 한 사람으로 이걸 취소해야 되나, 그냥 써야하나 고민이네요. ㅡㅡ;;

반응형

댓글